어린 시절 연기를 시작하는 배우들이 많습니다. 간혹 갑자기 은퇴를 하기도 하고 정변해서 성인이 되서도 꾸준히 연기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렉산드라 다다리오
![]() |
출처 : alexandra daddario |
대표적인 정변의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12살에 처음 드라마에서 데뷔합니다. 이후 소프라노스, 로앤오더 등 굵직한 작품에서 아역으로 출연합니다. 이때는 그냥 귀여운 소녀쯤으로 인식됐습니다. 2010년 퍼시잭슨에 출연할때도 아역이라는 인식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퍼시잭슨에 출연할 때 나이가 24살 이였습니다. 동안이고 워낙 어릴때 데뷔했기 때문에 그냥 계속 귀여운 이미지가 유지됩니다.
본인도 이미지 변신을 원했는지 2013년부터는 파격적인 작품에 출연합니다. 영화 텍사스 전기톱 학살, 드라마 트루 디텍티브에서 수위 높은 연기를 소화합니다.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아역에서 벗어나서 어른으로 인식됩니다. 아역으로 데뷔하면 항상 어린시절의 이미지가 남아 있기 때문에 그것이 장점이자 단점으로 다가옵니다. 대중에게 친근함은 있지만 순수한 이미지를 벗어나기 쉽지 않습니다.
이후 샌 안드레아스, 베이워치 등에서 건강미를 과시하며 많은 작품을 하게 됩니다. 이미지 변신을 위해서 연기력이 크게 상관없는 액션이나 B급에 많이 출연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약간 B급 전문 배우라는 인식도 생겼습니다. 그래도 별다른 논란없이 꾸준히 활동하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38살인데 여전히 동안으로 놀라움을 자아내며 최근에는 아이를 출산했습니다.
로건 러먼
![]() |
출처 : Logan Lerman |
알렉산드라 다다리오보다 더 어린 9살에 데뷔를 했습니다. 연기 천재라는 평가를 받으며 나비효과, 3:10 투 유마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합니다. 영화 노아, 퓨리에서 출연할 때 나이도 23살이였는데 그 당시에도 고등학생이나 갓 20살로 보였습니다. 알렉산드라 다다리오와 공통점이 많습니다. 퍼시잭슨에도 함께 출연하며 아역 배우 출신 두명이 주연으로 연기해서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불릿 트레인에 출연했습니다. 2014년 퓨리에 이어서 8년만에 브래트 피트와 호흡을 맞춰서 주목이 되었습니다. 배우들이 연기는 좋았지만 불릿 트레인은 원작을 파괴하는 영화의 진행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합니다. 제작자가 원작을 너무 무시하고 영화를 만든 것이 원인이였습니다. 요즘에는 수염을 기르며 약간 나이가 들어보이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정변의 아이콘으로 평가가 좋습니다.
기타
언급된 추천작
- 샌 안드레아스
- 퍼시잭슨과 번개도둑
- 퓨리
- 나홀로집에
- 굿닥터
정변의 아이콘이 있다면 역변의 아이콘도 있습니다. 나홀로집에에서 케빈을 연기했던 맥컬리 컬킨입니다. 여러 인터뷰에 의하면 부모의 무관심과 과한 스케줄로 인하여 어린시절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는 부모님과 현재 교류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에는 정상적으로 살고 있고 결혼해서 행복을 가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재산도 200억 이상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노동법에 의하면 아역 배우가 번 돈의 20% 의무적으로 저축하여 성인이 됐을 때 돌려줘야 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맥컬리 컬킨은 18살이 돼고 200억 이상을 받았는데 비현실적이였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연기할 때는 돈에 대한 관념이 없었고 그냥 어른들이 시키는데로 연기를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만 18살 생일이 되자 갑자기 200억을 받았습니다. 세후 금액으로 20% 200억이기 때문에 세전으로 2000억 이상을 벌었을 수 있습니다.
당시 나홀로집에 효과가 얼마나 컸는지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돈은 부모가 가졌지만 여전히 큰 돈 입니다. 맥컬리 컬킨이 200억을 받은 시기가 2009년이기 때문에 현재 가치로 하면 300억 이상으로 평가됩니다. 이외에도 린지 로한도 크게 방황하다가 정신을 차리고 쿠웨이트 출신 투자자와 결혼해서 평범하게 살고 있습니다. 또 다른 정변의 아이콘은 프레디 하이모어로 찰리와 초콜릿 공장, 굿닥터 등에 출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