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파드, 체흐, 드록바, 존테리의 낭만이 있는 축구팀 첼시 FC입니다. 챔스에서 2회를 우승했고 최근에는 콜파머 등의 경기력이 좋습니다.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클럽이라서 과거에 뛰었던 선수들도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후안 마타(Juan Mata)
![]() |
출처 : Juan Mate |
축구도사, 공격 돌격대장 등으로 공격포인트를 잘 올리는 유형의 미드필더입니다. 왼쪽 윙어로 출전하면 안쪽으로 침투하며 마무리하는 능력이 좋습니다. 폭발적인 드리블이 없기 때문에 약간 저평가 당하는 경향도 있지만 공격형 미드필더에서 좋은 선수입니다. 안정적인 볼터치로 볼을 소유하며 공격을 전개하고 마무리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정확하게 슈팅합니다. 첼시처럼 볼소유 비율이 높은 클럽에 이상적인 선수입니다.
2011-12시즌 첼시의 클럽 역사상 최초의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많은 기여를 했습니다. 또한 세대교체 시기에 핵심으로 활동하며 멱살잡고 캐리를 했습니다. 무리뉴 감독이 부임하고 수비에서 활동량이 많은 오스카를 기용하며 입지를 잃고 맨유를 이적합니다. 맨유에서는 무난하게 활약하며 이후 튀르키예 갈라타사라이로 이적합니다. 갈라타사라이에서 리그 우승을 적립하며 나름 괜찮은 영입으로 평가받습니다.
갈라타사라이에서 J리그 비셀고베로 이적하지만 여기에서는 부상과 컨디션 저하로 거의 출전하지 않습니다. 은퇴할 것 이라는 소문이 많았지만 호주 A리그 웨스턴 시드니로 이적합니다. 웨스턴 시드니는 최근 과감한 투자를 하며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정태욱도 웨스턴 시드니에서 뛰고 있습니다. 호주 A리그는 13팀이 있고 2024-25시즌으로 진행됩니다. 두해가 걸쳐서 진행되는 유럽의 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다비드 루이스(David Luiz)
특유의 쾌활한 느낌과 성격으로 개그캐릭터 같은 느낌으로 많은 인기가 있었습니다. 다비드 루이스는 87년생으로 37살이고, 후안 마타는 88년생으로 36살 입니다. 이 선수들이 30대 후반이기 때문에 감회가 새롭습니다. 수비인데 기복이 심해서 약간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잘하는 날에는 존테리의 후계자로 칭송받았지만 못하는 날에는 그냥 구멍이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첼시에서 PSG 이적합니다.
이후 PSG에서 다시 첼시로 이적하며 첼시로 2번 이적합니다. 이후 첼시에서 아스날로 이적하며 다소 재미있는 이적 행보를 갖게 됩니다. 아스날에서 이렇다할 활약을 하지 못하며 브라질 플라멩구로 이적합니다. 플라멩구에서는 다시 철벽모드가 되며 각 종 트로피를 휩쓸게 됩니다. 하지만 높은 주급과 많은 나이로 재계약에 실패하며 2025년에는 FA가 되었습니다. 경험을 생각하면 많은 클럽들이 노릴 수 있습니다.
기타
이외에 에당 에자르는 빠른 은퇴를 했습니다. 첼시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며 호날두 이후 최고 영입이 될 것 이라는 예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에서 계속 부상에 시달리며 4시즌 동안 76경기에서 7골을 넣습니다. 결국 2023년 은퇴를 선언합니다. 첼시의 런던킹에서 마드리드의 버거킹이 되었기 때문에 놀라움이 있었습니다. 디에고 코스타는 첼시 이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울버햄튼 등에서 뛰다가 현재 브라질리그에서 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