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쉽게 모으는 방법, 피드런, 챌린지 등

 돈처럼 똑같이 쓸 수 있기 때문에 포인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습니다. 쇼핑이나 배달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이벤트가 많고 수시로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포인트를 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피드런

피드런 방법
피드런, 출처 : 네이버
가장 최근에 진행하는 이벤트로 피드를 보면 포인트를 주는 방식입니다. 참여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네이버앱 홈 화면에서 스크롤을 쭉 내리면 피드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피드는 짧은 숏폼 영상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계속 스크롤을 내려서 10개를 보면 스티커가 뜹니다. "최대 5만원, 포인트줍줍, 피드런달리기" 등으로 글씨가 써 있습니다.이것을 누르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기 전에 네이버앱 피드런에서 참가 신청을 해야 됩니다.

스티커를 하나 누를때마다 50~1000원을 랜덤으로 얻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는데 시간은 아주 빠르기 때문에 효율성이 좋습니다. PC, 모바일웹에서는 안되고 오직 네이버앱에서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네이버는 기본적으로 설치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아무튼 네이버 어플 홈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추가 보너스 등도 있어서 운이 좋으면 몇만원의 포인트도 얻을 수 있습니다.

참여 현황 정보와 신청은 피드런을 검색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검색하면 최상단에 네이버앱 피드런이라고 나옵니다. 설명 내용은 홈 내리면 최대 5만원이라고 써져 있고 귀여운 캐릭터 썸네일이 있습니다. 오늘 이만클 달렸어요!에서 쉽게 참여 현황을 알려줍니다. 완주일와 총거리도 쉽게 알려줍니다. 당연히 참여일수와 거리가 길수록 포인트를 더 많이 얻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또한 하단의 청백전 참여도 신청하면 추가 혜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코노챌린지

평소에 코인노래방을 좋아한다면 참여하기 좋습니다. 이벤트를 참여만 해도 10000원 포인트를 줍니다. 예측이 가능하듯이 생각보다 참여하기 번거롭습니다. 피드런은 그냥 앱을 열여서 홈에서 스크롤만 내리면 됩니다. 코노챌린지는 직접 코인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르고 영상을 업로드해야 됩니다. 영상은 하나가 아니고 3개를 올려야 됩니다. 최소 30초 이상의 영상 3개를 올려야 됩니다.

대신 30초 이상 영상 3개를 업로드하면 무조건 10000원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약간 귀찮지만 참여만 하면 혜택은 큽니다. 코인노래방에 가는 시간, 코인노래방 사용비용을 생각하면 이정도 혜택은 줘야 참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업로드는 블로그 또는 네이버TV에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개설해 둔 블로그에서 쉽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굳히 네이버TV를 개설할 이유는 없습니다.

전체허용으로 업로드하고 됩니다. 참고로 글이 아니고 클립으로 업로드 해야 됩니다. + 아이콘을 눌러서 클립으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전체허용으로 설정하고 해시태그는 코노챌린지, TJ노래방을 추가해야 됩니다. 영상이 인기가 많다면 추가로 5만원 이상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소를 추가해야 됩니다. 1회에는 얼굴이 무조건 나와야 된다는 조건이 있었지만 2회부터는 이 조건이 폐지되었습니다.

클파원

이것도 클립을 업로드하는 것 입니다. 장소에 방문해서 촬영한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것 입니다. 노래를 부르는 것 보다 참여가 훨씬 간단하기 때문에 반응이 좋습니다. 벌써 7회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맛집, 여행 등의 영상을 짧게 올리면 됩니다. 핫플레이스를 올리면 더 많은 조회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상을 2개 업로드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자가 많기 때문에 예산이 조기 소진될 수도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해시태크로 클파원챌린지를 추가하고 해당 장소 스티커를 추가하면 됩니다. 클립 이벤트라서 참여 방법은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단순 촬영만 하기 때문에 조금더 간단하고 기본 참여 동영상도 2개 입니다. 마찬가지로 내 영상이 인기가 많다면 보너스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알기 힘든 정보나 재미있는 것을 올리면 인기 동영상으로 선정될 수도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네이버 크리에이터
출처 : 네이버
클립을 올리는 것이 익숙하다면 크리에이터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클립 크리에이터라고 치면 최상단에 나옵니다. 여기에서 바로 지원하기를 눌러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선정이 되면 매달 10~15만원의 포인트를 기본으로 줍니다. 또한 인기 크리에이터가 되면 추가로 50~20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신청은 가능하지만 기존에 다른 플랫폼에서 활동하던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합니다.

신청을 할 때 기존에 다른 플랫폼 사용여부를 체크하는 항목이 있고 팔로워도 적으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당연히 유명인을 끌어 모아야 네이버가 추구하는 숏폼 초기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성장하려면 개인 참여자나 새로운 참여자도 늘려야 됩니다. 애초에 다른 플랫폼에서 봤던 내용이 많아서 약간 식상합니다. 컨텐츠 자체의 경쟁력을 위해서는 자체적으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것도 좋습니다.

기타

이렇게까지 이벤트가 많은 이유는 숏폼 성장에 있습니다. 현재 숏폼은 인스타, 유튜브, 틱톡이 앞서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사용자를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내 검색엔진 사용 비율은 네이버 65%, 구글 35%, 기타 사이트 5% 입니다. 검색엔진의 점유율을 바탕으로 숏폼도 키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앞으로 계속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수시로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이벤트를 통해서 숏폼이 많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페이 포인트와 페이 머니의 차이점을 알면 좋습니다. 포인트는 말그대로 포인트로 돈처럼 쓸 수 있지만 직접적으로 통장에 출금은 할 수 없습니다. 머니는 내 돈으로 충전한 것으로 언제든지 입출금이 자유롭습니다. 둘다 결제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똑같지만 이런 차이가 있습니다. 포인트는 결제를 한 이후 한번 거쳐서 현금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