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유튜브 채널 추천

 전세계 어디에서나 공용어를 쓸 수 있기 때문에 장점이 있습니다. 독일, 스웨덴, 체코 등의 국가에서는 영어로 원활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국가들은 네이티브는 아니지만 영어 교육 수준이 높습니다.


올리버쌤

최근에는 일상 브이로그는 많이 올리고 있지만 과거 영상에 유용한 표현들이 많습니다. 또한 책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습니다. 업로드했던 영상들과 연관하여 발매된 책들이 몇권 있습니다. 가독성이 좋고 QR코드를 통해서 영상을 빠르게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영어 원어민인데 한국어를 잘 한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아주 정확하고 수준 높은 영어를 알려 줍니다.

한국인인데 영어를 잘하는 경우에는 간혹 부정확하거나 뇌피셜로 알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또한 한국인과 결혼하며 한국어 실력도 아주 높습니다. 최근에는 둘째까지 출산하며 단란한 가정생활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결혼 이후 미국에 거주하는 것은 생활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전원 주택에서 여유로운 생활이 특징입니다.

반면 한국은 대부분 아파트이고 어린시절부터 학업을 경쟁해야 됩니다. 따라서 가족과 지내기에는 미국이 더 좋다고 판단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최근 영상에서는 우측 상단에 유용한 표현을 하나씩 알려줍니다. 과거와 비교하면 알려주는 표현은 적지만 여전히 유용합니다.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올리버쌤의 영어 꿀팁 등을 구매하여 동영상과 같이 학습하는 것 입니다. 책의 가격도 15000원 정도라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잉클

한국인의 관점에서 발음을 교정하기 가장 좋습니다. 미국에서 오래 생활한 줄리아 송이 컨텐츠를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올리버쌤은 미국인이라서 한국에서 태어난 사람들이 어떤 발음을 어려워하는지 쉽게 공감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줄리아 송은 한국인의 관점에서 생각하며 발음을 효과적으로 알려줍니다. 평소에 영어 실력은 어느정도 있는데 발음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아이비리그 대학 출신이고 미국 생활만 30년 넘게 했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영어 실력도 좋고 초보자에게 쉽게 알려줍니다. 유명 크리에이터 런던쌤도 이 채널에서 발음을 교정했다고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외국인이 네이티브의 발음을 익히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영어 발성 트레이닝이라는 책도 출간했습니다. 마찬가지로 구매하면 더 효과가 좋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한국에서 영어를 열심히 공부해서 많은 표현을 알고 있는데 막상 말로 하면 원어민이 못알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발음을 많이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이런 문제점을 갖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영어 단어와 표현을 많이 배웠지만 말로 할 때는 부자연스럽고 발음도 좋지 않다는 것 입니다. 물론 의사소통만 되면 괜찮지만 결국 말이기 때문에 발음도 중요한 요소 입니다.

런던쌤

체코 국적의 크리에이터로 영어 학습에 대해서 자주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네이티브가 아닌 외국인이 어떻게 실력을 향상하는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일화가 하나 있습니다. 영국에서 공부하던 시절에 작문은 항상 A+를 받았다고 합니다. 막상 교수와 실제로 대화하자 교수가 놀라며 말했습니다. "작문 실력은 거의 원어민 급인데, 발음이 이래서 놀랐다."라고 했습니다.

런던쌤은 처음 영어 공부를 시작할 때 부터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발음을 향상시킬지 몰랐기 때문에 그냥 열심히 공부만 했다고 합니다. 이후 체계적으로 공부하며 잉클 등을 참고하며 발음도 좋아질 수 있었습니다. 아주 초보부터 고수까지 성장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기 때문에 흐름을 따라서 실력을 키우기 좋습니다. 또한 가끔씩 개인 강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은 300 프로젝트라는 것으로 참여자를 모집해서 300일 동안 영어 실력을 빠르게 키우는 생생한 방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올리버쌤은 현지인이 알려주는 정확한 표현이고, 잉클은 발음을 배울 수 있고, 런던쌤은 전반적인 공부 플랜에서 특화되어 있습니다. 세 채널만 참고해도 굳히 학원이나 과외를 받지 않아도 실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배운 내용을 직접 말하기 위한 기회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