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 초보자 쉽게 배우는 방법

가장 배우기 어려운 언어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문법도 복잡하고 발음도 아주 특이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한국어를 잘하는 독일인에게 배워야 비교적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막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독일사람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문법과 단어부터 시작해서 복잡한 실생활 문장까지 쉽게 알려줍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한가지 의문점이 듭니다. 설명을 할 때 어떤 언어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아주 디테일한 내용까지 한국어로 자세히 강의를 합니다.

영상에서 가끔씩 한국에서 거주했다고 이야기하며 한국어를 아주 잘 합니다.

발음과 함께 표현도 자연스러워서 비정상회담의 타일러와 비슷한 수준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채널명은 막스이지만 그냥 막스라고 검색하면 너무 많은 내용들이 나옵니다.

따라서 독일어 막스라고 별도로 검색해야 됩니다. 아니면 아이디 dogilmax로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상이 10분 이상의 긴 영상으로 퀄리티가 좋습니다.

쇼츠 영상은 15% 정도로 아주 낮을 비율을 차지합니다. 즉 유용한 영상이 많습니다.

독일어 알파벳을 읽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문법 그리고 회화까지 있습니다. 초보에서 중급까지 배울 수 있는 내용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독일 원어민이 기본적인 내용부터 자연스러운 표현까지 알려주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독일어를 배울 수 있고 한국어로 알려주기 때문에 이해하기도 쉽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공부 자료와 학습 어플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독일어 공부
출처 : 막스 유튜브

자료

독일인이지만 한국 문화에 대해서 이해하고 좋아하는 것을 영상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만 사용하는 네이버 블로그에 pdf 자료를 올려 놨습니다.

양질의 자료를 무료로 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혜자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회화에 관련된 pdf 7개와 문법에 관련된 pdf 7개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회화와 문법 자료이지만 중간중간에 단어들이 따로 많이 써놨습니다.

따라서 굳히 별도의 단어장이나 책을 구매할 필요없이 해당 자료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막스의 채널 영상을 시청하며 자료를 반복해서 읽으면 최소 독일어 중급까지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언어를 판단하는 기준은 A1 ~ C2까지 있습니다. A1이 가장 낮은 단계이고 C2가 가장 높은 레벨입니다.

그냥 막스가 제공하는 것으로 혼자 공부해도 B1까지는 충분합니다. 구체적으로 A1, A2, B1, B2, C1, C2로 되어 있습니다.

B2까지 올리려면 공부와 함께 실제 원어민이랑 자주 대화를 해야 됩니다.

pdf라서 파일의 용량도 작고 현재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인쇄를 하거나 태블릿 등으로 읽으면 좋습니다.


막스블로그 PDF자료


어플

솔직히 여기까지 자료도 고맙고 충분한데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카카두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막스가 독일어 학습을 하는 한국인을 위해서 만든 어플 입니다.

플레이스토어, 애플스토어에서 모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플 이름도 한국인에게 익숙하게 지어서 센스를 알 수 있습니다.

주로 복습하는 용도로 좋습니다. 문장을 반복해서 듣거나 퀴즈를 푸는 기능이 유용합니다.

지하철, 버스 등에서 이동할 때 틈틈히 들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퀴즈를 풀면 점수도 나오고 어디가 틀렸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스로의 실력을 체크하며 동기부여가 되는 측면도 있습니다.

어플이나 블로그를 딱히 수익을 창출하지도 않고 유튜브도 구독자가 많지 않습니다.

사실 퀄리티를 생각하면 구독자가 10만은 넘어야 되지만 현재 기준으로 7000명이 조금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학, 워홀 등을 생각해서 비싼 강의를 수강하기보다 막스의 영상과 자료로 학습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기타

한국에서 4~5년 정도 거주한 것으로 추측되며 정확한 직업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영상 편집이나 어플 만드는 실력으로 유추하면 IT 업계에 일하지 않을까 예상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변화를 위해서 Vlog도 올리기도 했습니다.

아마 구독자 상승을 통해서 채널을 키우려는 목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가 아닌 독일어라는 특성상 구독자가 비약적으로 늘지 않았습니다.

만약 영어로 독일어 강의를 한다면 수요가 더 많겠지만 한국어로 강의하기 때문에 채널을 키우는데에 한계점이 있습니다.

현재는 순수하게 언어가 좋고 취미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함께라는 새로운 어플도 출시했습니다. 독일어 <-> 한국어 언어교환을 하는 어플입니다.

원하는 언어로 질문을 하면 원어민이 문장을 수정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어플 구성은 카카두보다 훨씬 간단하지만 실제 사람과 언어교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