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이후 동남아, 일본 여행 등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내에도 방문하기 좋고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가 많습니다.
어떤 장소가 인기가 많고 국내 여름 휴가로 좋은 활동을 추천합니다.
아산
충남 아산에 위치한 대표적인 대한민국 Zip Line 명소입니다.
정확한 주소는 영인산 산림 박물관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 아산신 염차읍 아산온천로 16-30 산림박물관 입니다.
여기에서 아주 효율적인 좋은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우선 박물관에서 자연 생태에 관련된 다양한 전시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 청소년 등에게 좋은 체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좋습니다.
또한 박물관에서 3D 영상 체험이나 굿즈를 제작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시기 마다 운영하는 것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제 밖으로 나와서 짚라인을 타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번지점프보다 더 선호되고 있습니다.
번지점프는 그냥 높은 곳으로 뛰어 내리고 주변 경치를 즐기기 어렵습니다. 또한 너무 짧기도 합니다.
하짐나 짚라인은 타고 내려오며 천천히 주변 풍경을 관찰할 수 있고 속도도 아주 빠르지 않아서 길게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산 영인산에 위치한 짚라인은 스카이어드벤처라는 명칭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요금제
- 어른 : 1만원
- 청소년 : 8천원
- 어린이 : 5천원
- 단체 : 1~2천원 할인 적용
자연을 즐기며 체험을 할 수 있는데도 요금은 가성비가 좋습니다.
탑승 제한도 있습니다.
40~90kg만 허용이 되고 심신미약이면 탑승이 제한됩니다. 4~11월에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 입니다.
박물관에서 출발해서 도착지는 주차장 근처입니다. 여기에 차를 주차했다면 효율성이 좋습니다.
또한 근처에 자연휴양림도 있어서 느긋하게 산책을 하며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박물관 -> 짚라인 -> 식사 -> 휴향림 정도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함양
아산은 수도권, 충청권에서 방문하기 좋았다면 함양은 경상, 전라권에서 방문하기 좋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대봉스카이랜드로 경남 함양군 병곡면 병곡지곡로 331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대한민국 최대 높이와 최장거리 Zip Line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다른 장소는 트래킹, 여행이 메인이 된다면 함양에서는 철저하게 익스트림 스포츠가 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오랜 시간 집라인을 타며 스릴을 만끽하고 싶다면 방문하기 좋습니다.
대봉산 1228m에서 라인을 타고 내려오는 장관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대봉스카이랜드 |
거기까지 어떻게 올라가나 걱정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산 아래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정상까지 편하게 올라가게 만들어 놨습니다.
하부승강장에서 간단한 안전교육을 받고 모노레일을 타고 정상까지 올라갑니다.
그리고 정상에서 장비를 모두 최종적으로 장착하고 내려오게 됩니다. 무려 3.27km되는 길이로 생각보다 시간이 길게 걸립니다.
아래로 내려와서 인근에 있는 산림욕장, 생태 체험관 등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장소와 비교하면 함양 짚라인은 어른이 아니면 타기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친구와 연인끼리 방문한다면 조금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요약하면 짚라인 -> 산림욕장 -> 식사 정도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과 가격을 모두 합치면 5~6만원 정도입니다.
보은
속리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소는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로 596 입니다.
라인도 긴 편이고 선택권이 조금 더 다양합니다. 현재 1~8코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속리산레포트(주)라고 세로 간판이 있는 장소에서 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탑승은 30~95kg 사이면 됩니다. 최저와 최대 몸무게 범위가 다른 곳보다 넓게 형성되서 이 점은 좋습니다.
또한 나이에 따라서 탈 수 있는 코스를 선택해서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연중무휴이고 오전 10~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간혹 휴무도 있고 비가 많이 오면 쉽니다. 따라서 미리 전화를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Call : 043-543-7997
1~4코스가 초보자용이고 5~6코스가 중급, 7~8코스는 상급자로 이해하면 됩니다.
6코스까지는 길이가 300m 이하라서 비교적 쉽고 속도도 아주 빠르게 나오지 않습니다.
7부터는 1km 정도로 생각하면 되면 가속이 되며 생각보다 속도가 빠르게 나옵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선택한 코스에 이동해서 집라인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4~5만원입니다.
이외에도 모노레일, 스카이바이크, 스카이레일도 있습니다. 전망대 카페도 있어서 커피 등을 마시기 좋습니다.
확실히 다양한 선택권이 있고 집라인 이외에 많은 액티비티가 있어서 좋습니다.
스카이바이크, 모노레일은 현재 기준으로 점검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위의 전화로 언제 가능한지 문의할 수 있습니다.
기타
경남 남해에 스카이워크도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라인을 타고 내려오는 것은 아니지만 높은 장소에서 걸으며 담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안전 장치를 메고 원형으로 된 장소에서 아찔하게 체험하며 스릴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거리가 짧아서 다소 아쉽지만 요금이 3000원으로 아주 좋습니다.
따라서 대한민국의 최남단 남해를 여행하며 바닷가도 즐기며 다양한 액티비티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