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날 때 쉽게 마음을 가라앉히는 쉬운 방법

어느때보다 빠른 기술의 발전과 변화는 사람들에게 많은 스트레스를 줍니다.

이로 인해서 가끔씩 짜증이 밀려와서 화가 나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결국 본인에게 손해이기 때문에 쉽게 다스리는 좋은 꿀팁을 공유합니다.

행동

가장 좋은 방법을 특정 행동을 통해서 전환을 하는 것 입니다.

무슨 말인가 싶을수도 있지만 간단한 예시를 통해서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급격히 울화통이 터진다면 크게 심호흡을 하는 것을 통해서 마음이 안정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열받는 상황에 집중되었던 마음을 심호흡을 통해서 다른 방향으로 전환하는 것 입니다.

아주 쉽고 간단하지만 효과는 아주 좋습니다.

이렇게 심호흡을 몇번만 해도 내가 왜 화가 났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것으로 해소가 안되면 기지개를 펴거나 물을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 핵심은 행동을 통해서 나의 생각의 방향으로 다른 곳으로 돌리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하면 일시적으로 열이 내려가며 이성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차분한 상태에서 화가 났던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해결책을 생각해야 됩니다.

효과

이렇게 하면 몸 위로 몰렸던 열이 급격히 내려가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열이 아래로 내려가고 약간 체온이 내려갑니다.

체온이 내려갔기 때문에 이성적인 생각도 가능하고 좋은 결론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컴퓨터 같은 기계를 통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계는 열이 나면 성능이 떨어지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것과 비슷하게 사람도 마찬가지의 매커니즘이 있습니다.

너무 흥분하는 것보다는 열을 내리고 천천히 생각해야 두뇌 회전이 잘되고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갑니다.

운동 선수를 통해서 더 자세하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상대편 선수가 도발을 하며 자극을 합니다.

이때 순간적으로 화가 나면 이성적인 판단이 흐려지며 결국 실수를 하게 되고 소위 말해서 말리게 됩니다.

반면 이런거에 신경쓰지 않고 그냥 차분히 준비했던 데로 플레이하면 최고의 경기력을 나옵니다.

굳히 프로 운동선수가 아니여도 일반인도 침착한 상태에서 가장 좋은 판단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생각하여 항상 차분한 상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

앞서 언급한 것 처럼 가장 좋은 방법은 심호흡 같은 행동을 통해서 전환하는 것 입니다.

만약 이런 행동을 하기 어렵다면 생각을 통해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갑자기 화가 나는 상황에서 한번 이렇게 생각을 해보면 됩니다. “지금 내가 왜 화가 났지?” 이렇게 생각하면 순간적으로 머리를 얻어 맞은 느낌이 납니다.

물론 실제로 맞은 것은 아니지만 생각을 통해서 행동과 비슷한 전환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문장을 통해서 급격히 생각이 전환되며 차분한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기타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계속 화를 내면 결국 내가 손해라는 것 입니다. 따라서 침착을 유지하고 내가 이득이 되는 상황을 만들어야 됩니다.

내가 잘못한 것이 하나도 없고 아주 억울한 상황이라도 마음을 다스려야 됩니다.

그런 마음상태를 유지해서 결국에는 내가 이득을 보고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아야 됩니다.

계속 화를 낸다면 좋은 방법을 찾아내기 어려워지게 됩니다.

나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상황을 만들고 궁극적인 목표를 위해서, 열을 가라 앉히고 초연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을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