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옷을 잘 입는 남자가 될까 고민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 복잡하게 응용하기 보다 기본적인 것만 따라해도 멋진 패션을 완성할 수 있고 매력적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기본
대부분의 경우에는 옷의 모양과 악세서리에 집중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고수들만 컨트롤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초보의 경우에는 가장 기본에 신경써야 됩니다. 그것은 바로 옷의 색상 입니다.
누구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패션 꿀팁을 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어두운 계열의 청바지를 입었습니다. 이 때 잠바 등의 외투도 비슷하게 어둡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안에 입는 티셔츠나 옷은 대조적으로 밝은 색깔로 가야 됩니다.
간단히 말하면 바지와 외투의 색을 통일시키고 안에 입는 옷은 반전히 반대되는 색상으로 입으면 되는 것 입니다.
다시 한번 예를 들어서 설명하겠습니다.
밝은 색의 바지를 입었다면 외투도 밝은 색을 입어야 됩니다. 그리고 안에 입는 셔츠 등은 반대로 어둡게 가면 됩니다.
이렇게만 입어도 남들에게 뭔가 세련되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전반적으로 통일감이 있어서 안정감이 있고 대조되는 색깔도 있기 때문에 개성도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기본적인 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가지 더 궁금할 수 있습니다. 신발은 어떻게 신어야 되나 입니다.
신발은 티셔츠 색깔와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쉽게 정리를 하면 바지, 외투가 한쌍이고 셔츠, 신발이 세트입니다.
남자 옷 입기 |
이 규칙만 알고 있어도 패션 상위 10%가 될 수 있습니다.
기능
패션의 완성은 자신감이다라는 말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놀랍게도 이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규칙이 존재합니다.
내가 어떤 의상을 착용했거나 악세서리를 쓸 때 편안하다는 생각이 들어야 됩니다.
옷이라는 것은 결국 하나의 수단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내가 입었을 때 편한것도 아주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같은 디자인이라도 입을 때 편하면 더 자신감이 생기고 행동할 때도 좋습니다.
따라서 옷의 색상에 더해서 입었을 때 편안한 착용감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악세서리에 있어서는 남자면 착용할 때 자연스러운 아이템이 많지 않습니다.
귀걸이나 목걸이 등은 여성에게 더 적합합니다.
유일하게 자연스럽고 플러스가 되는 것은 시계입니다.
너무 비싼 시계를 차기 보다는 5~15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구매해도 충분합니다.
일반적으로 너무 화려한 디자인보다 무난한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계 스트랩을 바꿔서 나만의 개성을 추가하는 것도 권장 됩니다.
편리성을 증가시킨다면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개성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마찬가지로 스트랩을 바꾸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이 모습을 이성이 본다면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제스처이지만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며 기능을 활용하고 결제를 하는 모습이 주목될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설명하면 심리적학적인 요소가 많기 때문에 간단히 말하면 능력있어 보인다고 무의식중에 각인이 되는 것 입니다.
기타
내가 평소에 어떻게 입고 있는지 생각해보면 위의 규칙들을 따르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데 왜 그동안 하지 않았나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원리를 적용해서 옷을 잘 입고 매력있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자만하고 허세를 부릴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 원리는 색상의 조화와 자신감을 바탕으로 매력이 생기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