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파온라인4가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FIFA와 라이센스 문제로 EA에서 자체적인 이름으로 바꿨습니다.
게임 명칭이 바뀌고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있긴 했지만 기본적인 게임 체감은 거의 비슷합니다.
가격 대비 체감이 좋은 선수들을 추천합니다.
fc온라인 |
일단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가장 좋은 효율을 나타냅니다.
가장 큰 이유는 속도가 아주 빠르고 감아차기가 아주 좋습니다.
아무런 버프 없이 속력 108, 가속력 108입니다. BTB시즌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적시장 판매 가격은 FA가 더 비싸고 오버롤도 더 높습니다.
하지만 세부 능력치를 자세히 살펴보면 BTB가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더 낮아서 가격 대비 아주 좋습니다.
팀 버프를 받으면 BTB, FA 모두 속가 120이 넘어 갑니다. 그냥 달리면 수비수가 따라 붙지 못합니다.
이것만 있어도 축구게임에서 아주 큰 장점으로 작용하는데 여기에 하나가 더 있습니다.
바로 감아차기 능력입니다. 페드로는 피파4, FC 온라인에서 피파3의 감차 같은 느낌을 들게 합니다.
피파4, FC 온라인에서 호날두, 메시를 제외하면 감아차기 체감이 아주 좋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페드로는 감차 능력에 있어서는 메날두를 능가하는 체감을 나타냅니다.
기본 스탯으로 중거리슛 104, 커브 107입니다. 버프를 받으면 115가 넘어갑니다.
상대 패널티박스 가까운 곳에서 한번 드리블 치고 감차를 시도하면 대부분 골로 연결됩니다.
속도보다 감차가 더 중요하다면 FA 시즌을 써도 좋습니다. 중거리슛 105, 커브 109로 더 높습니다.
하지만 BTB 시즌이 속도가 더 높고 몸싸움이나 스태미너가 더 좋아서 이것을 권장합니다.
양쪽 발 모두 5로 어떤 방향에서 차도 정확도가 높습니다.
시세가 200,000,000BP이기 때문에 스쿼드를 구성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가격이 좋기 때문에 5카 이상을 비교적 쉽게 강화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장점들이 많지만 몸싸움이 거의 최하위라서 전술상으로 커버해야 됩니다.
수비수 뒷공간 침투, 넓은 공간으로 이동하게 설정하면 수비수와 몸싸움을 할 상황이 거의 없습니다.
빠른 속도로 공간 침투를 하기 때문에 오히려 골키퍼 1대1 상황이 한경기에 최소 2번은 나옵니다.
그리고 감아차기를 하면 99%이상 골을 넣으며 경기당 1골 이상의 결정력을 자랑합니다.
포지션은 CF로 원톱 바로 아래에 쓰면 좋습니다. 원톱이 버텨주고 페드로가 순간적으로 침투하는 효율적인 움직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니면 좌우 측면 윙어로도 좋습니다. 패스도 좋아서 크로스를 올리면 아주 정확하게 연결합니다.
아니면 측면에서 치고 접고 들어와서 감아차기를 해도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공격 상황에서 활용도가 높은 선수로 가격을 생각하면 능력치가 말도 안됩니다.
알폰소 데이비스
축구 게임에서 상대방이 아주 빠른 공격수를 쓰면 막기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알폰소 데이비스를 쓰면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 속력 115, 가속력 115입니다. 23TY기준입니다.
솔직히 페드로도 스피드가 아주 빠른데 데이비스를 더 빠릅니다.
버프를 받으면 거의 130에 육박하며 말도 안되는 속력을 자랑합니다.
참고로 1카가 이정도 입니다. 5카 이상을 쓰면 자동차의 체감을 자랑합니다.
물론 가격이 2,000,000,000 정도로 형성돼 있어서 아주 저렴한 건 아닙니다.
하지만 스탯을 감안하면 결코 비싼 것은 아니며 1카만 써도 좋기 때문에 굳히 강화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포백에서 공격 가담을 조금 줄이고 최대한 수비적으로 쓰면 뒷공간을 잘 커버합니다.
쓰리백에서 좌우측 중에서 한 자리에 배치하면 사실상 상대 침투를 다 막습니다.
중앙 센터백으로 써도 무난하지만 몸싸움이 티아고실바, 존테리처럼 좋지는 않습니다.
물론 수비수라서 기본적인 몸싸움 스탯이 100이 넘지만 최상위권 스탯은 아닙니다.
또한 헤딩도 89라서 중앙으로 쓰기에는 다소 애매합니다.
측면 수비수로 썼을 때 극강의 체감을 자랑하며 쓰리백에서는 약간 중앙 지향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민첩성 113으로 이것도 체감을 더 좋게 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긴패스나 크로스도 좋아서 윙어로 써도 만족감이 높습니다.
멀티 포지션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에서 가장 이상입니다.
왼발 5이고 오른발4로 약발에서도 괜찮습니다.
토마스 뮐러
가장 좋은 점은 선택할 수 있는 시즌이 많다는 것 입니다.
페드로, 알폰소 데이비스는 가격과 스탯이 아주 만족스럽지만 시즌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뮐러는 뭐 이렇게 많을까 싶을 정도로 다양해서 선택권이 아주 많습니다.
가격 대비를 생각하면 22TY가 가장 이상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적시장 시세가 350,000,000BP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페드로와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능력치의 짜임새도 아주 좋습니다.
스피드와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몸싸움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몸싸움 98이지만 밸런스 108, 민첩성 100이기 때문에 체감은 훨씬 좋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오프더 볼 움직임과 슈팅입니다.
뭔가 설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패스를 하기 좋은 곳으로 움직이며 공격전개를 아주 쉽게 만들어줍니다.
자동화 부분에서 이상적입니다. 또한 패스 정확도도 좋아서 연계플레이 장점도 있습니다.
티키타카, 짧은패스, 높은 점유율로 플레이를 선호한다면 뮐러를 쓰기 좋습니다.
이런 플레이스타일에서 CAM 공미 포지션으로 배치하면 중원에서 압도할 수 있습니다.
골결이 좋고 발리슛도 106이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유효슛으로 연결합니다.
주발5, 약발5로 이것도 높은 슈팅정확도에 좋게 작용하게 됩니다.
속도가 다소 느리기 때문에 역습 위주 플레이라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완하기 위해서 빠른 원톱이나 윙어와 같이 쓰면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뮐러가 약간 버텨주며 공간 침투하면 같은 팀이 마무리하거나 뮐러가 골을 넣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