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초보자 가이드

부업 또는 본업으로 배달 플랫폼에서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헷갈리는 부분과 궁금한 점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정보와 반드시 알아야 되는 사항에 대해서 A to Z 알려드립니다.

이용

일단 반드시 본인 명의로 가입을 해야 되고 직접 배달을 해야 됩니다.

모든 절차가 어플리케이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간혹 너무 편하게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일로 계약자 본인이 업무를 수행해야 됩니다.

쉽게 생각해서 다른 일을 하면 당연히 본인이 일한다고 여기는 것과 똑같습니다. 갑자기 다른 사람이 대신 일하지는 않습니다.

타인의 계정으로 하면, 만약 보험 처리 상황이 생길 시에는 아무런 보장도 못받게 됩니다.

또한 도보, 자동차 이외에는 모두 헬멧을 철저히 착용하게 일해야 됩니다.

음식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보온이 되는 가방을 사용해야 됩니다.

일반 비닐이나 책가방은 사용이 제한되니 이 점을 알아야 됩니다.

어플

현재 어플에서 설정한 배달수단으로 반드시 배달해야 됩니다.

간혹 그냥 도보로 해 놓고 자동차나 오토바이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규정을 위반하는 것 입니다.

자동차나 오토바이로 배달을 하기 위해서는 면허증, 보험계약 등을 제출해야 됩니다.

이런 서류 과정들이 있는데 이것을 그냥 스킵했기 때문입니다.

배달시에도 어플에서 직접 상황을 확인하고 상태변경을 눌러야 됩니다.

귀찮다고 그냥 무조건 다 버튼을 눌러 놓으면 안됩니다.

일단 가게에 도착해서 가게도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음식 조리 상황을 보고 조리가 완료됐으면 픽업완료를 누릅니다.

그러면 배달이 시작되고 배달을 완료하면 배달완료를 누릅니다.

이것을 통해서 배민으로 주문한 고객에게 정확한 시간이 표시됩니다.

간혹 식당에 도착했는데 주문이 밀려서 조리가 늦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상황을 잘 판단해야 됩니다.

또한 고객의 요청사항에 따라서 문 앞에 두거나 직접 전달을 해야 됩니다.

대부분 그냥 문 앞에 두고 벨을 눌러달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간혹 직접 전달도 있으니 확인해야 됩니다.

배민커넥트 시작
배민커넥트

최근

요즘에는 언행에 대해서도 많이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만약 가게 주인이 불편함을 느꼈다고 제보하면 1회 경고 또는 활동정지가 됩니다.

배달이 힘들다고 혼잣말을 하며 과격한 말을 해도 상대방이 불쾌함을 느끼면 폭언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고 철저하게 필요한 언행만 해야 됩니다.

가게에 들어가서 안녕하세요라고 하고 음식과 주문번호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들고 나가고 감사합니다라고 하고 그냥 나오면 됩니다. 이외에 다른 행동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특히 여자 혼자 운영하는 가게나 카페의 경우는 다소 민감할 수 있습니다.

그냥 혼자 말했는데 갑자기 고객센터에 신고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음식에만 집중해서 정확히 필요한 것만 해야 됩니다.

혜택

보험료, 수수료, 세금 등 생각보다 떼어가는 돈이 많습니다.

따라서 배민에서도 이것을 인지하고 최대한 많은 혜택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공구장터에서 헬멧이나 장갑들을 낮은 가격에 판매합니다.

또한 폰가비를 통해서 중고폰을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백마켓에서도 중고폰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배달전용으로 스마트폰을 따로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부업이면 그냥 원래 사용하는 것도 괜찮지만 본업이면 따로 쓰는게 더 편합니다.

현대오일뱅크, 오일나우에서 주유 혜택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기자전거, 오토바이 등도 조금더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신한카드에서도 사용할 때 포인트나 추가이벤트가 적용됩니다.

기타

간혹 배달을 잘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크게 두가지로 음식을 잘못 가져 왔거나 다른 집에 배달한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게에서 음식을 철저하게 확인하고 내 어플에 표시된 메뉴가 맞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됩니다.

아파트 단지면 배달이 헷갈릴 일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소형 빌라들이 많은 경우에는 건물에 몇동인지 정확하게 표시되어 있지 않기도 합니다.

보통 대문이나 현관에 주소로 명패가 있기 때문에 이것을 자세히 확인해야 됩니다.

기본적인 것 이지만 생각보다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상황이 생기면 앱에서 문의하기를 눌러서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관제센터가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침착하게 안내에 따라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