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에서 인공지능 어플리케이션을 야침차게 출시했습니다.
공식 명칭은 A.(에이닷)으로 인공지능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며 일상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마치 나만의 개인비서처럼 업무를 돕기도 하고 일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현재 가장 활용이 많이 되고 있는 기능입니다.
상대와 통화를 하면 내용을 요약해서 주요 내용을 정리해서 텍스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너무 짧게 통화하면 작동을 안하는 경우도 있지만 길게 통화했을 때 아주 효과적 입니다.
말했던 내용중에서 약속시간, 장소, 목적 등을 텍스트로 표시해 줍니다.
굳히 통화중에 메모할 필요없이 통화를 종료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상으로 활용한다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중요한 단어나 업무상의 용어를 쉽게 파악하여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편한 동시에 효율성이 좋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통역
최근 가장 화제된 기능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는 애플 ios 아이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어로 말을 하면 자동으로 음성을 인식해서 ,상대에게 영어 음성으로 나오고 해당 언어의 텍스트도 제공합니다.
또한 상대가 영어로 말하면 자동으로 번역이 되서, 한국어 음성이 나오고 자막도 나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한국어로 말하면 외국어로 바로 통역되는 시스템입니다. 반대로 외국어로 말하면 즉시 한국어로 통역됩니다.
이것을 통해서 한국어로 말해도 해외 호텔 예약도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많은 언어를 제공하지 않고 영어, 중국어, 일본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뜻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못해도 어플 하나만 있으면 해당 국가 원어민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아직 출시 초기라서 정확도는 95% 정도로 추측됩니다. 전달되는 의도나 의미는 통하지만 통역시 발생하는 약간의 부자연스러운 단어가 간혹 있습니다.
기능의 이름은 통역콜입니다. 상상에서만 생각하던 일이 드디어 상용화되었습니다.
말을 하고 통역을 하는데 2~3초 정도의 지연 시간이 필요해서 완전히 실시간은 아니지만 아주 편리한 것도 사실입니다.
수면
수면을 관리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쯤되면 어플 하나로 몇 가지로 일을 할 수 있는데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SK에서 홍보하는 있는 것처럼 진짜 인공지능 비서가 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면시 호흡하는 소리를 인식하여 깊은 수면, 램수면 등의 비율을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별도로 스마트워치, 기기 등을 착용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측정되서 신기하기도 합니다.
이것을 통해서 본인의 수면 패턴을 관리해서 효율적으로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어플 하나로 건강을 관리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타
앞서 언급한 기능 말고도 여러가지 기능들이 또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AI프로필이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것으로 사진을 업로드하면 멋진 느낌으로 수정해서 만들어 줍니다.
또한 농구 실시간 스트리밍과 음악 등을 재생할 수 있는 혜택도 있습니다.
정말 혜자롭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놀랍게도 여기에서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심심이 같은 기능으로 인공지능과 친구처럼 채팅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기능을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일부 서비스를 유료화 구독으로 전환할 계획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가입만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이 계속 성장하고 있는 시점에서 대형통신사들이 인공지능으로 새로운 활로를 찾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