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을 맞아서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하거나 한 해의 마지막을 기념해서 감사함을 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어떤 물건을 골라야 될 지 고민이 많이 되기도 합니다.
가격대에 따라서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것들을 알려드립니다.
가성비
- 양말
- 냉장고 자석
- 에코백
- 과자
- 케이크
- 달력
- 책
뭔가 감사의 의미는 표시해야 되는데 고가의 제품이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때는 소형으로 실용성이 좋고 먹을 수 있는 음식도 좋습니다.
이 가격에서 대형이나 너무 복잡한 것을 선택하면 퀄리티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춥기 때문에 폭신한 양말이나 수면용으로 구매하면 이상적입니다.
또한 귀엽고 아기자기한 냉장고 자석도 좋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냉장고 장식용으로 자석을 많이 붙이는 가정도 많습니다.
아주 큰 선물은 아니지만 일단 장식용으로 좋기 때문에 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습니다.
에코백의 경우에도 크기와 재질이 다양하기 때문에 많이 있으면 활용하기 좋습니다.
물건을 받거나 간단하게 쇼핑을 할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조각 케이크나 과자도 1만원 이하가 많기 때문에 구매하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받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소에 그 사람이 관심있는 분야를 파악했다면 관련 서적을 주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달력은 증정용으로 주는 너무 투박한 느낌보다는 특색있는 디자인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중간
조금더 성의를 표시하고 싶다면 5~10만원 정도 지출을 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상대방이 게임을 하는 것 입니다. 특히 콘솔게임이면 더 좋습니다.
닌텐도스위치를 한다면 재미있는 타이틀을 골라서 줄 수 있습니다.
플스를 한다면 마찬가지로 평가가 좋은 CD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어떤 게임을 하는지 물어보고 없는 것을 주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만약 게임을 하지 않아도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이 아주 다양합니다.
가격이 조금 있긴 하지만 10만원대의 태블릿이 이상적일 수 있습니다.
기존에 태블릿이 있어도 하나더 있으면 좋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기존 태블릿을 공부나 그림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 태블릿이 하나더 있으면 영상 시청용으로 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태블릿은 화면을 계속 재생하기 때문에 배터리에 있어서 충전을 자주해야 됩니다.
태블릿이 하나더 있다면 이런 점을 해소하여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태블릿은 많을수록 좋다면 태태익선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또한 책이 역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책은 가격대가 다양하기 때문에 만원대는 가성비로 선물할 수 있습니다.
세트로 구성되고 있고 디자인이 예쁘면 5만원이 훌쩍 넘기도 합니다. 따라서 중간 가격대에서도 고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마스크 팩이나 핸드크림 세트도 좋을 수 있습니다.
고가
가장 이상적인 제품을 바로 커피메이커입니다. 가장 흔히 생각하는 제품은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이 있습니다.
가격대가 생각보다 다양해서 20~30만원으로도 좋은 커피머신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장 호불호가 적은 제품으로도 적용이 됩니다. 일단 대다수가 커피를 좋아합니다. 좋아하지 않는 경우에도 피로를 가시기 위해서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일단 있으면 많이 활용하며 쓸 확률이 높습니다. 유용하기도 하고 고마움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무언가 동작하는 대형 기계를 받았기 때문에 만족도도 높을 수 있습니다.
커피 머신 이외에는 클래식하게 고가의 태블릿 PC나 노트북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있습니다.
하지만 선물하기 다소 부담스럽기 때문에 대입 선물이 아니라면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많이 선택하지는 않습니다.
한 가지 더 좋은 전자기기도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워치입니다. 평소에 상대방이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면 갤럭시워치를 아이폰이면 애플워치를 줄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는 20~30만원이면 좋은 제품을 살 수 있지만 애플워치는 최소 40~50만원 입니다.
따라서 상대가 갤럭시를 쓰기를 바라는 것도 정상적 입니다.
한해의 마지막을 기념하는 의미 말고도 연초에 선물하기도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맞는 것을 골라서 의미있는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