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패시브인컴을 만들기 위해서 애드센스에 도전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방법을 통해서 차근히 해야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수익을 올리기 위한 방법을 하나씩 알려드립니다.
조회수
여러가지 항목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조회수입니다.
전문적인 용어로 트래픽이라고 하지만 조회수라는 말하는 것이 더 와 닿습니다.
일단 가장 첫번째로 해야 되는 것은 퀄리티 높은 글을 쓰는 것 입니다.
이것이 어렵다면 일단은 최소 1000자 이상 글을 쓰는 것 부터 시작해야 됩니다.
길게 글을 쓰는 것에 익숙해졌다면 어느순간 좋은 글을 쓰는 능력이 생깁니다.
좋은 글을 썼다면 자동으로 조회수가 늘긴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글을 쓸때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구글 서치 콘솔에 색인을 해야 됩니다.
색인을 하면 검색엔진에 더 빠르고 많이 노출됩니다.
간락하게 설명하면 최소 1000자 이상의 글을 쓰고 꾸준히 색인화해야 됩니다.
색인을 하는 방법은 해당 사이트를 가입하고 html 인증 이후에 링크를 복사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주제
조회수에 이어서 두번째로 중요한 것은 어떤 주제로 글을 쓸지 결정하는 것 입니다.
이른바 키워드라고도 합니다. 주제를 잘 설정해서 블로그 글을 쓰고 운영한다면 적은 조회수로도 많은 애드센스 수익을 얻게 됩니다.
그 이유는 글의 내용에 따라서 적용되는 광고들도 많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자동차에 대해서 꾸준히 글을 쓴다면 자동차에 관련된 광고가 많이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보험 등의 광고 단가가 높습니다.
따라서 하나의 주제를 정해서 꾸준히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지겹다면 블로그를 여러개로 나눠서 주제별로 운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냥 다양한 주제로 운영해도 글마다 광고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것도 괜찮습니다.
CTR
사실 앞서 설명한 두가지만 잘 알고 적용하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나아가서 한가지 추가적인 사항도 있습니다.
바로 클릭율입니다. 영어로는 CTR이라고 표현합니다. 풀어서 말하면 Click Through Rate입니다.
예를 들어서 내 블로그에 광고가 100번 노출 됐을 때 누군가 1번 클릭했으면, 클릭율은 1/100로 1%입니다.
일반적인 블로그는 이 클릭율이 1~2%입니다. 1% 이하인 경우도 많습니다.
클릭율이 3% 이상이 될 수 있다면 수익이 비약적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클릭율을 높이기 위해서 적절한 광고배치와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역동감 있는 이미지가 있으면 심리학적으로 무언가 행동을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