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화면이 멈추거나 줄이 생겼을 때 해결 방법

스마프폰도 전자기기라서 오래 사용할 수록 버그와 오류가 많이 발생합니다.

갤럭시, 애플 기종에 상관없이 가장 많은 현상은 디스플레이가 갈라지는 현상입니다.

보통 가로줄이 가장 많고 그냥 화면에 일그러짐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첫번째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바로 스마트폰을 껐다가 키는 것 입니다.

스마트폰도 컴퓨터,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재부팅만해도 거의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됩니다.

90% 이상이 단순히 전원을 껐다가 키는 것으로 해결됩니다.

이 때 다시시작으로 하지 말고 그냥 종료를 눌러다가 키는 것이 좋습니다.

종료를 하고 한 15초 이상은 기다렸다가 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오류를 완전히 초기화하고 정상적으로 휴대폰을 재동작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은 95% 정도의 소프트웨어 오류가 해결됩니다.

무조건 AS센터에 가서 수리비를 쓰는 것 보다는 먼저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AS센터에서 그냥 스마트폰 점검만 받아도 5만원은 내야 됩니다.

따라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은 시도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스마트폰 자가수리
초기화

갤럭시

간혹 5% 미만에서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을 켠 상태라면 설정에 들어가서 초기화를 눌러서 공정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항목을 선택하고 초기화를 누릅니다.

여기에서 기기 전체 초기화를 누르면 스마트폰이 완전히 초기화되며 오류가 해결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이 때 완전히 초기화하기 전에 파일들을 미리 백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자동 동기화를 사용한다면 쉽게 파일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이 켜지지 않는다면 리커버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완전히 끈 상태에서 볼륨 상단버튼 + 박스비 + 전원을 누릅니다. 기종에 따라서 박스비 + 볼륨 상단만 눌러도 됩니다.

이렇게 리커버리 모드를 활성화 시키면 wipe date / factory reset을 선택합니다.

볼륨 버튼으로 항목을 이동하고 전원버튼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reboot system now로 스마트폰을 다시 켜줍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이 완전히 멈춰서 아무런 키도 안먹히는 경우에는 볼륨 하단버튼 + 전원을 동시에 누르면 스마트폰이 다시시작됩니다.

애플

애플 휴대폰도 갤럭시와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작 버튼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이것을 알아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스마폰을 켜서 사용할 수 있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 항목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전송 또는 재설정을 선택하고 리셋을 진행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를 켜고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여기에 스마트폰을 연결시켜서 리셋하는 방식입니다.

이 상태에서 스마트폰 소리 조절 버튼 상단을 누릅니다. 그리고 나서 하단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전원 버튼을 꾹 누릅니다.

이 때 동시에 누르는 것이 아니라 순서대로 하나씩 누르는 것 입니다.

동시에 누르는 갤럭시의 방식과 애플은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하면 아이튠즈 안내창에서 복원 및 업데이트가 뜨고 진행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