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우선 챗gpt 4.0 무료버전에 접속합니다. 코딩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합니다. 원하는 코드를 챗gpt에게 질문합니다.
예를 들어서 디데이를 계산하는 html 코드를 만들어달라고 질문합니다. 그러면 불과 몇초 만에 코드를 출력 해 줍니다.
이제 스크롤을 올려서 copy code 버튼을 누르면 코드 전체가 복사가 됩니다.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선 가장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합니다.
- 글쓰기에서 기본모드를 html 모드로 바꿉니다.
- 여기에서 복사한 코드를 그대로 붙여넣기 합니다.
- 글을 발행하면 원하는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 테스트해 보면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실제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말 그대로 챗gpt를 사용하며 복붙으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비슷하게 구글블로그에도 할 수 있습니다.
Open AI |
티스토리로 설명한 이유는 조금더 익숙하고 친화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조금 더 복잡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클라우드 IDE
티스토리, 구글블로그를 통해서는 비교적 간단한 코딩 프로그램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IDE를 활용하면 조금더 커스터마이징해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IDE는 컴퓨터 성능이 좋지 않아도 고사양 코딩을 돌릴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쉽게 코딩을 할 수 있게 만든 것 입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는 replit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로그인해서 html, 파이썬, 자바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기 때문에 챗gpt를 활용하면 복잡한 코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코드를 챗gpt로 만듭니다.
- replit 사이트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코드를 알맞게 붙여넣기 합니다.
- 완성된 코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호스팅 사이트에 업로드하여 홈페이지를 만듭니다.
- 정상적으로 구동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활용하는 것 보다 과정이 복잡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복잡해 진 만큼 당연합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구동하려면 호스팅을 직접해야 됩니다.
무료 호스팅 사이트는 netlify 등이 있습니다. 사이트 도메인이 다소 투박하기 때문에 가비아 같은 도메인 업체에서 도메인을 구매해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모든 코드를 수작업을 했다면 3일 이상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챗gpt에게 질문을 해서 코드를 만들고 간단하게 수정하면 몇 시간 안에 완성이 가능합니다.
기술의 발전이 IT업계에 아주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아주 복잡한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티스토리 같은 블로그를 활용하여, 개인적으로 프로그램을 쉽게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