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트래픽(조회수)도 중요하지만 키워드도 중요합니다. 아무리 조회수가 많아도 단가가 낮은 키워드라면 수익이 낮을 수 있습니다.
반면 조회수가 적어도 수익이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고단가 키워드를 효과적으로 사용해서 고단가 애드센스가 나오게 한 것 입니다.
구글 애즈
일단 첫번째로 구글 애즈(Google Ads)에 접속을 해야 됩니다. 구글 애즈는 광고주가 광고를 의뢰하는 곳 입니다. 만약 블로그를 홍보하고 싶다면, 이용하기 좋습니다.
구글 애즈에서 광고주가 광고를 의뢰하면 애드센스를 하는 사람들의 페이지에 광고가 뜨는 것 입니다. 먼저 이렇게 기본적인 원리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여기에서 고단가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애즈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 구글 애즈에서 좌측 목록에 있는 도구를 클릭합니다.
- 계획 항목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 여기에서 새 키워드 찾기를 누릅니다.
- 검색창에 관심있는 주제를 입력합니다.
- 결과보기를 누르면 키워드의 단가를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워드프레스, 티스토리라는 단어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관련된 키워드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 단가 등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입찰가가 단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경쟁이 낮고 검색량이 많은 것이 좋은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에서 검색량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꿀 키워드
구글애즈에서 고단가를 찾고 이제 검색량이 어떤지 구체적으로 파악을 해야 됩니다. 구글애즈에서 경쟁이 낮다고 나와도 실제로는 검색량이 많을 수 있습니다.
이 때 가장 간단한 방법은 구글에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 보는 것 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가 1,000,000개 미만이라면 좋은 키워드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조금더 구제적인 방법은 블랙키위가 있습니다. 검색엔진 검색량을 조회하는 사이트입니다. 블랙키위는 기본적으로 네이버 검색량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네이버를 통해서 대략적인 검색량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량도 제공하지만 유료로 구독을 해야 됩니다. 구글과 블랙키위로 키워드의 검색량을 파악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의 단가를 파악합니다.
- 가급적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 선정한 키워드들의 검색량을 조회합니다.
- 검색량이 낮은 키워드들로 글을 작성합니다.
- 애드센스에 고단가 광고들이 서서히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