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현 소집해제, 재미있는 유튜버 추천

김성현

김성현은 2008년 STX에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입단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스타 프로리그 해체로 다소 애매해졌으나 다른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개인방송을 시작합니다.

개인방송 이후에 본격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게 됩니다. 개성있고 창의적인 전략으로 많은 시청자를 보유하며 인기있는 개인방송인으로 성장합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구독자 60만명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중에 군복무를 하기 위해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을 시작합니다.

2021년 11월에 병역을 시작해서 마침내 2023년 8월 소집해제가 됩니다. 참고로 법원에서 근무를 했다고 합니다. 대략 20여명의 사회복무요원이 있었다고 합니다.

법원이라는 특성상 행패를 부리거나 난동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많이 놀랐다고 합니다. 김종민도 법원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했는데 같은 얘기를 했습니다.

최근

소집해제 다음날 대략 2년만에 라이브 방송을 킵니다. 너무 오랜만에 방송을 켜서 본인도 어색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팬들은 복귀를 환영하며 후원을 미친듯이 했습니다.

아마 이날 하루에 받은 후원금이 최소 천만원은 되지 않을 까 추측이 됩니다. 그 만큼 방송이 재미있기 때문에 후원도 많이 나오는 방송입니다. 라이브 방송은 수,목, 토, 일 오후2시에 합니다.

일단 복귀하자마자 예전처럼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플레이를 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상대 일꾼이 있는 곳에 파일런을 짓고 전진 게이트 등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하는 라이브 방송이지만 재미는 예전과 똑같습니다. 돌아온 김성현이 앞으로 얼마나 재미있는 스타 컨텐츠를 생산해 낼 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주로 한가지 유닛만 뽑아서 상대를 당황하게 만드는 전략을 많이 씁니다. 질럿만 뽑거나 테란이면 오직 탱크만 뽑아서 이기기도 합니다. 역시 프로의 클래스가 다르다고 느껴집니다.

기타

별명은 알파고입니다. 특유의 잘 짜여진 전략때문에 알파고인지, 목소리가 ai같아서 알파고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어느쪽이여도 잘 어울리는 별명입니다.

유튜브는 별명을 합성해서 알튜브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김성현TV라고 검색하면 유튜브 채널이 나옵니다. ASL과 KSL을 모두 우승하기도 했습니다.

ASL은 스타 프로리그 해체 이후에 온라인에서 만들어진 리그입니다. KSL은 블라자드에서 한국에서 스타의 인기를 감안하여 주최한 공식대회입니다.

스타 프로리그 해체 이후에 생긴 리그들에서 우승을 했기 때문에 프로로서 인정도 많이 받는 김성현입니다. 고질적으로 손목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회복무요원을 하는 동안에도 손목이 크게 좋아지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도 압도적인 실력을 자랑하는 것을 보면 프로의 클래스를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