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통신비를 합리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알뜰폰 이용자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대형 통신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신 속도나 혜택 등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알뜰폰을 쓰는 것이 장점이 더 많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 데이터 1GB 기준으로 3000~6000원대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 데이터 3GB 기준으로 8000~10000원대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 데이터 5GB 이상으로 10000~12000원대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 통화를 조금 많이 쓴다면 조금더 비싼 요금제를 써야 되지만, 그것을 감안해도 10000원 이하에 많은 데이터를 쓸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기준으로도 10000~40000만원입니다. 가성비가 말도 안되게 좋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대체적으로 비슷한 가격을 형성합니다. 오히려 가격을 경쟁하며 조금씩 가격을 낮추는 경향도 있습니다.
소비자에게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SK 7모바일, KT M 모바일, LG 헬로모바일 등이 있습니다. 선호도에 따라서 통신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속도에 대한 의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통신사 통신망을 공유하기 때문에 속도는 빠릅니다. 새로운 유심을 끼우기 때문에 오히려 빠른 경우도 있습니다.
이어서 가입 방법을 소개합니다.
알뜰폰 가입방법
- 원하는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 온라인 또는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합니다.
- 온라인에서 홈페이지에서 가입 신청을 합니다.
- 새로운 유심을 끼웁니다.
- 114안내문자오며 자동으로 개통됩니다.
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한가지 장점도 있습니다. 유심은 사실상 무료로 제공합니다. 편의점에서 돈을 주고 사면 나중에 문자로 상품권이 옵니다.
유심과 비슷한 가격의 상품권이 오기 때문에 사실상 유심값이 무료입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유심 할인이벤트로 80~90%를 깍아주는 행사를 합니다.
또한 기존의 번호를 똑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시에 기존 휴대폰 해지를 선택하기 때문에, 기존의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가 됩니다. 아주 편리합니다.
번호는 똑같이 사용하며 통신사만 바뀝니다.
알뜰폰 장점
- 비슷한 데이터를 사용할 때 대형 통신사와 비교하면 1/3 ~ 1/10 가격으로 쓸 수 있습니다. 통신비에 거품이 완전히 빠진 것 입니다.
- 약정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자유롭게 휴대폰을 바꾸거나 요금제를 변경해도 좋습니다.
- 알뜰폰요금제 + 자급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대형 통신사 할부 약정보다 최소 50만원은 저렴합니다.
-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해서 쓸 수 있습니다. 대형통신사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너무 많은 서비스가 있습니다.
- 새로운 요금제가 계속 나와서 선택권이 많습니다. 용도에 맞게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간혹 대형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이 없어서 아쉽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멤버십 등급이 높아도 한번도 멤버십을 쓰지 않는 사람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멤버십 구독 서비스가 많기 때문에 멤버십구독 + 알뜰폰을 사용하면 이게 더 가격이 좋습니다. 휴대폰을 바꿀 때 대형통신사 약정할인보다 그냥 알뜰폰을 쓰는게 더 저렴합니다.
이런 많은 장점에도 아직 70%가 대형통신사를 쓰고 있습니다. 이유는 귀찮거나 대형통신사의 할인이 많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알뜰폰 홈페이지를 접속해 본다면 뭐가 좋은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