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청년교류 프로그램

최근 한국과 캐나다의 수교 60주년을 맞이하여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및 청년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일단 워킹홀리데이 인원을 8500명으로 늘렸습니다. 여기에 청년교류 일자리와 인터쉽 인원이 3500명입니다.

비자 기간

인원이 늘어난 동시에 또 다른 소식도 있습니다. 바로 비자 기간이 늘어난 것 입니다.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이 늘어났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동일합니다. 여기에 청년교류 일자리과 인터십까지 총 3종류의 비자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뭔가 자유로운 계획을 바탕으로 캐나다에 거주하고 싶다면 워킹홀리데이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취업이나 경력을 쌓고 싶다면 청년교류 또는 인터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키홀리데이와 청년교류는 비자를 한 차례 연장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총 4년을 거주할 수 있습니다.

인턴십은 연장이 불가능하고 2년까지만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인터십의 특성이 반영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

일단 캐나다에 거주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워홀이였다면 이제는 선택지가 많습니다.

지원하는 방법은 세 가지 모두 International Experience Cadana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년교류 프로그램으로 취업을 하는 경우에는 Labor Maket Impact Assessment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캐나다에서 일 할 때 필요한 서류 작업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불필요한 서류 작업이 줄었기 때문에 일을 하는데 있어서 더 원활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자가 처리되는 기간은 8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아무래도 신청하는 인원이 많기 때문에 오래 걸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비자 처리가 빠른 국가는 대표적으로 독일이 있습니다.

캐나다 워홀
캐나다 비자

기타

해당 프로그램은 캐나다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이 자국민을 고용하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한국 기업입장에서도 일하기 더 편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을 구하는 구직자도 더 쉽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문의사항은 이메일 canada@mofa.go.kr 또는 전화 613-244-5010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오전 9시 ~ 오후 6시에 문의를 해야 원활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나이는 현재 18세 ~ 30세까지 입니다. 내년부터는 나이가 더 상향될 전망입니다.

변경된 나이 정보와 다른 국가들의 정보들도 궁금하시면 바로 이전글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