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파이어족이라는 것이 유행하며 모두 빨리 부자가 되는 것을 원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무조건 부자만 된다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젊어서 돈을 많이 벌고 40대부터는 인생을 즐기며 살자는 분위기가 많습니다.
이것을 위한 젊은 나이에 부자가 된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을 소개합니다.
트렌드
일단 젊은 나이답게 SNS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사업을 확장시킵니다. 사실 SNS의 파급력은 생각보다 효과가 더 좋습니다.
정확히 똑같은 상품을 생산할 수 있어도 어떻게 온라인에서 마케팅을 하냐에 따라서 수익을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유행하는 방식과 새로운 것을 과감하게 시도하는 용기도 갖고 있습니다.
요즘 말하는 MZ 세대의 정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과감하게 시도하며 예상밖의 성과를 얻기도 합니다.
사용자 친화적
쉽게 말해서 상품평이나 후기를 적극적으로 관찰하는 태도를 갖고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서 기존의 사용자가 어떤 것을 원하고 무엇을 불편해 하는지 빠르게 파악합니다.
그리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더 좋은 상품을 생산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이런 점도 SNS에서 소통에 익숙한 세대라서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거와 달리 여러가지 자료를 활용하여 본인의 사업이나 일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와 실행력
기본적으로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아이디어가 좋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실행력도 아주 좋은 편 입니다.
특히 젊은 나이에 부자가 된 사람일 수록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실행력이 아주 좋습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빠른 행동력으로 초기 시장에 진입해서 이득을 보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또한 이득을 바탕으로 계속 사업이나 일을 키워가는 실행력도 계속 돈을 벌게 하는 포인트 입니다.
목표
조금 놀랍게도 부자가 된 사람들의 목표는 단순히 돈에만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세상 사람들을 편하게 만들고 싶어 한다거나, 무언가 자신이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하고 싶어하는 목적이 많습니다.
단순히 돈이라면 어느 시점에서 나아가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전이 근본적이고 높다면 본인의 일을 계속 진행할 수 있는 원동력이 생깁니다.
결국 돈을 넘어서야 돈을 많이 버는 부자가 되는 것 입니다. 이외에도 사회나 국가를 위해서 기부를 하거나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