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이전에 돈을 모아서 이후에는 여행을 다니며 사는 삶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것을 파이어족이라는 용어로 불리고 있습니다. 일찍 돈을 모아서 비교적 젊은 나이부터 일을 하지 않고 자유롭게 산다니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빠르게 돈을 모을 수 있을까요?
1.전문적인 지식 습득하기
일단 사업 또는 프리랜서를 해도 해당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대략 1달의 시간만 투자해도 특정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한달동안 매일 같이 마케팅에 대한 책을 읽고 공부한다면 많은 능력치를 쌓을 수 있게 됩니다.
돈을 빠르게 모으려면 직장 이외에도 수익이 있어야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런 측면에서 스스로의 능력을 극대화해서 여러가지 수익 루트를 만들어야 됩니다.
2.판매 전략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디서 판매할 지 고민해야 됩니다. 다행히 최근에는 판매할 곳이 많습니다. 상품이라면 네이버, 쿠팡에서 등록해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라면 크몽, 숨고같은 프리랜서 마켓에서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3.홈페이지
본인의 판매하는 것을 설명하는 홈페이지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검색을 통해서 홈페이지를 보고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블로그, 카페를 활용하여 홈페이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윅스같은 플랫폼으로 간단한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4.고객만족
일단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되는 것은 고객의 만족도입니다. 가격에 상관없이 최대한 좋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해야 됩니다.
그러면 좋은 후기와 입소문이 퍼지며 사업이 성장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이 만족하지 않는다면 적극적으로 환불해주고 서비스를 개선하려고 노력해야 됩니다.
5.규모확장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후기가 쌓이면 자동으로 판매가 늘어나고 수익 증가로 이어지게 됩니다.
어느 시점에서 더 이상 혼자 사업을 운영하기 힘들어집니다. 이 때는 직원을 고용해야 됩니다. 처음에서 프리랜서 외주로도 충분합니다.
직원을 고용하는 것 보다 직원을 철저하게 교육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일하는 것 처럼 똑같이 할 수 있도록 교육을 해야 됩니다.
6.정비
계속해서 수익이 늘어나고 하고 있는 일의 규모가 커지면 한번 재정비를 해야 됩니다.
현재 일의 효율성이 좋은지 확인해 보고 개선할 점이 있으면 즉각 반영해야 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고객의 후기나 피드백을 신경써서 제품 또는 서비스의 퀄리티를 올려야 됩니다. 이렇게 안정적인 수익 루트를 구축하게 됩니다.
7.결정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할 지 아니면 회사를 판매를 해서 목표로 했던 돈을 벌 지 선택을 해야 됩니다.
운영하고 있는 회사를 판매해서 최소 30~50억의 이득을 볼 수 있다면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파이어족이 되려면 현금으로 50억은 있어야 됩니다.
그 동안 저축했던 돈과 회사 판매로 인한 이득을 합쳐서 50억이 된다면 이제 파이어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