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도보
다양한 이동수단으로 유연한 알바
배민커넥트로 알바를 할 때 오토바이, 자동차, 전기자전거, 킥보드, 자전거, 도보 등 다양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도보로 배달수단을 선택하는 추가적인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수단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이동 수단을 구입하거나 렌트를 해야 됩니다. 반면 도보로 선택하고 하면 보냉백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배민커넥트 |
생생한 도보 배달알바 후기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하면 승인을 받는데 2일이 소요되었습니다.
중간에 주말이 끼어있었기 때문에 살짝 오래걸렸습니다. 평일에 신청하면 도보는 거의 대부분 다음날 승인이 됩니다.
승인이 되면 바로 어플을 켜고 배달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 알바를 시작한 시기는 겨울이였습니다. 여름과 겨울중에서 뭐가 더 낫냐고 한다면 그래도 여름이 조금더 낫습니다.
장기간 밖에서 걸을 때 추운것보다는 땀좀 흘리고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아무튼 수익은 일반적인 경우에는 도보가 생각보다 수익이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건당 평균 단가가 낮고, 걸어서 배달하기 때문에 1시간에 최대 3건을 할 수 있습니다.
도보로 수익을 올리기 위한 꿀팁도 있습니다. 날씨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눈이 오거나 비가 올때는 도보 수익이 크게 올라갑니다. 이 때는 오토바이, 자전거 등이 배달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너스를 주는 것 입니다.
우비를 쓰며 배달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수익은 좋습니다.
또한 서울의 경우에는 도보로도 수익이 괜찮을 수 있습니다. 특히 서울 강남이나 홍대는 더 좋습니다.
이러한 지역에서는 걸어서 5~10분 거리인데 배달을 많이 시킵니다.
배달수단 자전거로 변경하기
도보에서 자전거로 변경하려면 배민커넥트 고객센터에서 배달수단 변경을 신청해야 됩니다.
그리고 나서 자전거로 배달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인이 지정한 배달수단으로만 알바를 해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보험 적용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보에서 자전거로 변경하는 것이 아주 간단합니다. 별도의 추가 서류가 없습니다.
만약 오토바이, 전동킥보드로 변경한다면 추가적으로 별도의 서류를 제출해야 됩니다. 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도보, 자전거의 장점은 특별히 별도의 서류가 없다는 것 입니다. 간단한 과정으로 쉽게 알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시간대만 잘 맞으면 한시간에 4건을 배달할 수 있습니다.
도보는 한시간에 최대 3건이지만 현실적으로는 2건을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라서 자전거는 2배의 효율은 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힘들긴 하지만 페달을 밟아서 이동속도는 훨씬 빠릅니다.
시급으로 계산하면 도보의 경우에는 7천원(정상적인 날씨) 자전거는 1만원 정도로 계산이 가능합니다.
시급이 아주 높다고 할 수 없지만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동도 하고 돈도 벌기 때문에 나름 보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