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 수익, 보험, 유용한 정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수익

배달플랫폼 알바를 하기 전에 가장 궁금한 부분입니다. 수익은 배달수단 별로 많이 달라집니다. 먼저 도보는 시급으로 7000~8000원입니다. 도보는 최저시급보다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전거입니다. 일단 도보보다 이동 속도가 빨라서 훨씬 많은 것 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도보, 자전거 콜을 많이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시급으로 9000~10000원 정도입니다.

이제 전기자전거와 퀵보드입니다. 여기에서부터는 시급 10000원이 넘습니다. 물론 이것도 지역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이라면 만원보다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는 12000~15000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이벤트나 시간대를 잘 활용하면 간혹 시급 2만원이 되기도 합니다. 자동차는 경차 기준으로 오토바이와 비슷하지만 주차에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보험

과거에는 쿠팡이츠에서 운영하는 보험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무보험으로 하거나 개인적으로 비싼 보험을 들어서 쿠팡이츠 배달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쿠팡에서도 배민처럼 시간제보험을 출시했습니다. 배달을 하는 시간만 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보험료 부담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가입 조건은 24세부터 65세 미만입니다. 참고로 한국나이가 아닙니다. 이제 한국나이를 공식적으로 쓰지 않지만 여전히 헷갈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정용 보험사는 원하는 걸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제보험은 롯데손해보험입니다. 한 시간 기준으로 1000~1400원 보험료가 적용됩니다. 생각보다 가성비가 좋습니다. 만약 보험을 해지하고 싶으면 EDP_ACCIDENT@coupang.com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알면 도움되는 정보

배달플랫폼을 할 때 수익과 더불어서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은 겸업가능여부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겸업을 금지할 의무가 없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직접 회사에 알리거나 회사사람이 목격하지 않는 이상 겸업을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회사에서 추가 수익이나 보험 가입여부가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많이 알아낸다면 개인정보 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

회사 계약서에 겸업금지를 동의했거나 겸업시에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경우에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금지에 동의를 했다면 회사의 동의를 얻는 것이 좋지만 해고사유는 아닙니다.

공무원이 아닌 이상 회사에 말하지 않아도 겸업을 해도 무방합니다. 공무원의 경우에는 겸업시에 반드시 보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보고를 한다면 공무원도 겸업이 가능합니다.


배민커넥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