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 일명 온라인으로 돈벌기가 많은 주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쉽고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쿠팡에서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쿠팡에서 프리랜서 개념으로 운영하는 것은 꽤 많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쿠팡맨, 쿠팡파트너스가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소개
이 중에서 쿠팡파트너스만 유일하게 온라인으로 하는 일 입니다. 일단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쿠팡파트너스 홈페이지에 가입합니다.
그냥 평소에 이용하는 쿠팡 아이디로 연계해서 빠르게 가입도 가능합니다. 이제 쿠팡파트너스 검색창에 상품을 검색합니다. 갤럭시 워치6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현재 사전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링크를 만들고 복사를 하면 됩니다. 이제 원하는 페이지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이 링크를 통해서 누군가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액의 3%가 내 수익이 됩니다.
한마디로 상품을 홍보해서 홍보비를 받는 셈입니다. 이것이 제휴마케팅입니다. 말 그대로 마케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사항은 반드시 URL 복사를 통해서 링크를 만들어야 된다는 것 입니다.
하는 방법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만들기 전에 상품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그냥 상품소개 페이지입니다. 이것을 복사하면 안되고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생성해야 됩니다.
원하는 상품에 커서를 올리면 상품정보와 링크생성 항목이 있습니다. 상품정보를 통해서 어떤 상품인지 파악합니다. 그리고 링크생성에서 링크를 만들어야 됩니다.
몇 가지 더 알아야 되는 사항입니다. 먼저 가입을 할 때 추천인을 입력하면 보너스를 받습니다. 추천인이 필요하시면 AF2385837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이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홍보하는 사이트를 입력해야 됩니다. 우측 상단에서 아이디에 커서를 올려 놓으면, 내 정보 관리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활동하려는 사이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 카페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운영하는 곳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쿠팡파트너스를 금지하는 카페가 많고 다른 사람이 운영하는 곳에 올리면 매너가 아닙니다.
효과적인 방법 과거
쿠팡 파트너스를 가장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은 네이버 지식in입니다. 누군가 어떤 상품이 좋은지 질문을 합니다. 그러면 상품을 추천해주고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걸면 됩니다.
실제로 궁금한 사람이 질문을 하고 연관있는 상품을 올렸기 때문에 효과가 꽤 좋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지식in에서 제동을 걸고 있습니다.
지식in 등급이 낮은 사람들이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5개 연속으로 걸면 바로 아이디 정지를 합니다. 과거에는 네이버에서 신경을 안썼지만 최근에는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식in 등급을 높이며 링크가 없는 일반 답변을 10개 정도하고, 쿠팡파트너스 링크 1개 정도 거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 한가지 황당한 점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등급이 높은 사람들이 아무리도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많이 달아도 전혀 제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등급이 낮으면 엄포를 합니다.
심지어 쿠팡파트너스로 3번 정지를 당하면 네이버 아이디를 삭제한다고 으름장을 놓습니다. 실제로 채택 답변이 100개가 넘고 등급도 중간정도인데도 이렇게 마구 정지를 합니다.
효과적인 방법 현재
과거에는 지식in으로 하는 것이 효과가 좋았지만 지금은 다소 달라졌습니다. 현시점에서 가장 좋은 것은 지인을 활용하는 것 입니다.
마치 보험왕의 원리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험사의 보험왕은 인맥을 통해서 많은 보험을 판매합니다. 똑같은 원리입니다. 평소에 인싸이고 많은 단톡방이 있다면 거기에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알릴 수 있습니다.
친한사이니까 여기 할인하는데 공유한다는 식으로 링크를 마음편히 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이 거부감을 느끼며 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본인이 직접 블로그나 카페를 개설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상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를 하고, 마지막에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겁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카페 링크를 공유하는 것 입니다. 쿠팡파트너스 링크보다는 거부감이 훨씬 덜하기 때문에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걸때는 반드시 쿠팡파트너스를 통해서 이득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해야 됩니다.
하지만 블로그, 카페 쓴 글을 공유하면 딱히 신경 쓸 필요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블로그, 카페에 그 문구를 적어놨기 때문에 블로그, 카페 링크를 공유할 때는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외에도 본인이 유튜브를 운영한다면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유입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설명란에 방송에 사용된 장비를 적는 것 입니다. 아니면 블로그나 카페로 유입시키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