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인공지능 AI가 세계 경제를 살린다? 챗gpt와 반도체

인공지능 AI가 세계 경제를 살린다? 챗gpt와 반도체

최근 가장 주목이 되는 분야는 인공지능 산업입니다. 특히 챗gpt 열풍이 불기도 했습니다. 원하는 사항을 입력하면 최적화로 답변을 해주는 인공지능에 열광하게 되었습니다.

인공지능

인공지능과 반도체

여기에 그림을 그려주는 AI, 목소리를 더빙해 주는 인공지능부터 수 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일상에서 녹아들어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이 있습니다. 인공지능 시스템이나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반도체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쉽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일단 기존의 시스템보다 정교하고 발달된 시스템이 만들어졌습니다. 당연하게도 여러가지 장비가 더 필요한 것이 정상입니다.

판데믹 이후에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생각보다 경제 상황은 좋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판데믹에 여파로 전 세계 경제는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금리도 오르고 부동산은 여전히 불안정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에는 조금씩 안정화되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반도체 산업의 호황입니다.

반도체

전 세계 기업들의 인공지능 개발 현황

당연히 이 반도체 호황에는 인공지능의 비중이 아주 큽니다. 삼성, 애플, 구글 등 주요 기업들이 ai를 앞다투어 개발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에 대한 수요는 폭증하고 있습니다.

몇년 전에는 수요가 없어서 못만들었다면 이제는 재료가 없어서 만들 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국제 정세 때문에 반도체 재료를 구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기업간의 협력으로 위기를 잘 풀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삼성의 주가도 8만원에 가까워 졌습니다. 코로나 버블 시대에 9만원까지 갔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이 좋기 때문에 삼성이 10만원을 달성해서, 꿈에 그리던 10만전자가 되는 것도 현실적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이유 때문에 신제품 출시도 앞당겼습니다.

판데믹에 영향을 받은 전 세계 경제를 인공지능이 다소 회복시키고 있습니다. 단순 프로그램이라는 의미를 넘어서 경제적인 파급효과가 큰 AI입니다.

최근에는 영상도 직접 찍은 것 처럼 고화질로 생성해주는 프로그램도 개발이 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의 발달해 따라서 반도체 관련 회사들은 더욱 호황을 맞을 수 있습니다.

 

전세계기업 시가총액순위